본문 바로가기
허리이야기

척추분리증 및 전방 전위증 극복기!...#4-두 번째 병원 방문기-

by 공정시합 2020. 1. 24.

-두 번째 병원 방문기-

 

오늘은 두 번째 방문한 병원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이번에 찾아갔던 곳의 정보 서치 경로는 첫 번째 병원과 동일하게 구글, 다음, 네이버 등의 포털사이트와 모두닥 어플의 리뷰를 활용하였다.

 

두 번째 방문한 병원은 영등포구 당산동에 위치한 마취통증의학과였다. 병원에 도착해서 접수를 하고 여느 때와 다름없이 잠깐의 대기시간 후에 진료를 시작했다. 엑스레이의 경우 최근에 찍은 사진이 있냐는 의사선생님의 물음에 이전의 병원에서 찍었던 사진을 보여드렸다.

 

두둥...! 척추 엑스레이를 보시더니 이 정도면 수술해야 할 것 같다고... 말씀하심.

속마음: (선생님 저는 수술이 하고 싶지 않아요..)

의사 선생님: 현 병원은 비수술 치료를 목적으로 햐는 병원이기 때문에 수술을 하는 병원으로 가서 수술을 하는 게 어떠냐고 하심..

 

의사선생님의 말씀에

저는 수술할 생각이 없고, 장기적인 기간을 잡고 치료를 할 생각이어서 어떻게 치료를 하면 얼마만큼 회복이 될 수 있을지에 대한 설명이 듣고 싶어서 왔습니다. 수술을 안 하고 치료를 할 경우 제가 어떻게 하면 될까요?”라고 여쭈었더니

의사선생님도수치료와 프롤로 주사(인대 강화주사)를 병행하면서 2-3개월 정도 잡고 치료를 해봐야 할 것 같다.”라고 말씀하셨다. 그런데 뭔가 딱히 확신은 없어 보이셨다. 의사선생님은 병원 오신 김에 프롤로 주사를 맞고 가라고 권해주셨다. 환자의 상태에 따라서 1회 주사만으로도 완전히 회복이 되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내 허리 상태가 안 좋은지라 1회로 효과를 기대하기는 어렵고 그래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놔 주셨다.

 

내가 주사를 맞는다고 하니 이곳 병원에서 본격적인 치료를 하시는 줄 알고 엑스레이를 촬영하고 오라고 하심... 그래서 얼떨결에 엑스레이를 찍고 주사를 맞았다. 나는 사실 오늘 한번 일회성으로 주사를 맞아본 것이지.. 이병원에서 치료를 해야겠다고 딱히 확신이 서는 부분은 없었다.

 

프롤로테라피(Prolotherapy)’?

증식(Proliferation)치료(Therapy)가 합쳐진 말

손상된 연골, , 인대, 힘줄 부위의 기능을 회복시켜주는 주사 치료법.

이 치료법은 인대증식 치료로 단순히 진통을 억제하는 것만 아니라 근본적인 원인을 해소하여 척추와 관절 치료에 두루 쓰인다.

포롤로 주사(인대 강화주사)?

-포도당 성분의 주사로 인대증식주사라고도 부른다.

 

포롤로 주사의 작용은?

- 치료 세포인 혈소판, 백혈구 등의 혈구세포를 응집시켜 손상된 인대 줄의 복원을 도와준다.

 

주사 후 통증 발생

-포도당 성분의 주사제 특성상 주사 후 1~3일간 아플 수 있다.

주사는 한의원에서 맞았던 유착박리술보다 덜 아팠다. 하지만 역시 시술 후 통증이 집에 와서 더 아팠다... 척추 부분 인대에 주사를 놓고 동그란 밴드들을 잔뜩 붙여주셨는데 이게 피부에 잘못 붙여진 건지.. 따갑고 무엇보다 허리랑 엉덩이 윗부분 대둔근.. 그리고 다리가 너무 저렸다 따로 처방해 준 약은 없었고 통증이 너무 심하면 소염진통제를 먹으라는 말이 기억에 남아 타이레놀을 먹었다.

 

집에 와서 블로그에 기록하려고 정보를 서치하다 보니 프롤로 주사 부작용, 문제점, 반대하는 견해 많다는 걸 새삼 알게 되었다. 병원만 방문했을 때는 나도 무조건 좋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프롤로 주사 자체는 주사 용액이 포도당으로 종류가 무척 다양하다. 가성비가 좋아 알려진 것이고 저렴한 원가에 병원의 상업적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해 추천한다는 점...

 

더불어 주사된 부위에 일부러 염증을 일으켜서 우리 몸의 자유 재생 치유능력으로 회복을 시키는 원리인데 부위에 따라 치료 결과가 다르게 나타난다. 그래서 주사를 통한 염증반응을 생성시키고 소염진통제를 복용하게 한다는 등의... 다양한 의견을 볼 수 있었다.

 

나는 1회밖에 시술하지 않았고 글을 작성하는 중에 사람들의 다양한 수기를 접하게 되어 유감스럽다. 혹시 이 시술을 고민하고 있는 사람 중에 나의 글을 접하였다면 더 많은 정보를 서치하고 긍정적인 효과와 비교하여 신중한 판단을 하시길 바란다.

 

오늘 두 번째 병원 방문기' '요약해보면

-조건 충족 여부-

1. 의사선생님의 전문성 (★★★☆☆)

2. 환자 개인의 특성 맞춤형(=적합성)을 반영 여부 (★★★☆☆)

3. 병원의 지리적으로의 근접성(★★★★☆)

 

 

-위 글은 개인의 경험에 의한 지극히 주관적인 견해입니다.-

 

댓글